턱관절 치료방법
턱관절 치료방법 - 청담라인치과에서 받아야 하는 이유

턱관절 장애의 치료

약물치료
증상이 심할 때는 약물 치료를 하게 되는데, 진통제, 근이완제,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등이 처방됩니다.
운동요법
턱관절을 편안하게 하고 머리, 목, 어깨 근육을 이완시키는 운동방법입니다.
턱 근육에 통증이 생기면 근육에 대한 충분한 휴식과 함께 혈액순환이 원할히 이루어지도록 하여 근육에 축적된
노폐물이 신속하게 제거되도록 도와줍니다.
행동요법
잘못된 자세, 이갈이, 이악물기, 편측저작 등의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물리치료
턱관절 장애는 적절한 물리치료와 운동요법이 필요합니다. 냉온습포, 초음파치료, 경피성 전기 신경자극 요법,
저출력 레이저치료기으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조절합니다.
보톡스
보톡스는 원리상 근육의 마비를 유발하며, 보톡스를 주사할 경우 과도하게 발달 한 턱 근육 운동을 약간 조절을 해 주어서
근육에서 기인한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심한 근육통이나 근경련이 있는 경우 근 긴장을 풀어주는 보톡스가 도움이 됩니다.
장치치료 (스프린트)
이갈이와 이악물기는 턱관절 질환에 기여하는 중요한 요인이므로, 스프린트를 장착하여 이가 맞물릴 때의 위치를 바로
잡아주어 머리와 목 부위의 근육을 이완시키고 치아를 보호합니다.

기타장치

이갈이 장치

잠을 잘 때 계속해서 이를 간다면 턱관절에 나쁜 영향을 주고, 위, 아랫니가 동시에 갈려 교합이 낮아지거나, 치아의
신경이 노출 되는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잘 때 이갈이 장치를 끼고 주무시게 되면 이갈이를 방지해 주는 것은
아니지만, 치아에 손상이 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코골이 장치

코를 골게 되면 주변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것도 있지만, 코골이가 심해질 경우 수면무호흡증으로 진행되어 그로 인한
돌연사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양압장치, 수술 등의 치료방법이 부담스러운 경우, 치과에서 제작하는 코골이 장치를
사용하게 됩니다. 장치를 끼고 잠을 자게되면 아래턱과 혀를 당겨 빼냄으로써 기도가 확대되어 코골이가 사라지게 됩니다.

스포츠 마우스피스

복싱, 헬스 등 몸에 많은 힘이 들어가는 운동을 할 때 나도 모르게 이를 꽉 물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치아에 계속해서 강한
힘이 가해진다면 치아의 파절, 마모 등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것들을 예방하기 위해 스포츠 마우스피스를 사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