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치료
잇몸치료-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잇몸질환을 예방하세요

잇몸질환이란?

잇몸치료 전 사진 => 잇몸치료 후 사진

구강관리가 잘안되는 경우 치석등으로 인해 잇몸에 염증이 생기고 치석에서 나오는 독소로 인해 잇몸뼈가 녹아내리게
됩니다. 녹아버린 잇몸뼈로 인해 치아가 흔들리게 되고 결국에는 발치를 하게 됩니다. 실제로 잇몸질환은 성인들의
치아상실의 가장 큰 원인이기도 합니다.

잇몸질환의 종류

크게 두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정상치아
  • 치은염
  • 치주염
  • 심한 치주염
치은염
염증이 잇몸에만 국한되어 있는 경우로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형태의 잇몸질환입니다.
잇몸이 빨갛게 부어오르고 칫솔질을 할때나 평상시에도 출형이 있습니다.
치주염
염증이 잇몸뼈까지 진행된 경우로 치주인대에 염증이 생기게 되고 골 소실이 일어나게 됩니다.
치주염으로 진행된 경우 구치가 나며 잇몸에서 고름이 나오고 저작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결국엔 치아가 흔들리게 되어 발치를 하게 됩니다.

잇몸질환의 종류

정기검진
가장우선시되어야 할 부분은 구강관리입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모든 치료의 기본이 됩니다.
스케일링
스케일링은 치아면에 부어 있는 치석을 기계적으로 제거하는 술식을 말합니다.
치근면활택술
치아뿌리에 붙어있는 치석과 염증을 제거하고 뿌리표면을 매끄럽게 하는 술식을 말합니다.
보통 치주염으로 진행된 경우에 시행되며, 통증이 있을수 있기에 마취후 시행합니다.
잇몸수술
일반적임 잇몸치료로만은 치료가 어렵다면 잇몸수술을 시행합니다.
잇몸을 열어 치아뿌리가 잘보이도록하고 치석과 염증조직을 제거후 봉합합니다.
필요의경우에 따라 잇몸뼈를 다듬거나 인공뼈를 이식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