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치료
충치치료-충치치료는 예방과 조기치료를 통해 치아를 보존하는게 우선입니다.

충치란?

설탕섭취와 관련이 깊습니다.
음식물을 섭치하면 치구의 세균이 산을 발생시켜 이것이 치아를 침식하여 충치가 발생하게 됩니다.

충치치료

1. 충치 진행 과정에 관한 첫번째 단계 이미지

step.01

치아는 작가신경이 없어서 아프지 않음.
    이 시기의 충치는 반드시 치료가 필요 하지는 않을 수 있으며
    정기적 관찰이 필요.

2. 충치 진행 과정에 관한 두번째 단계 이미지

step.02

충치가 작가되는 단계로 충치 진행이 빨라지고 움푹 패이기 쉬우며,
    충치 진행을 촉진시키고 썩는 냄새를 유발하여 찬 공기 나 물에 접촉하면
    통증이 있음.

3. 충치 진행 과정에 관한 세번째 단계 이미지

step.03

통증이 심하여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찬물이 들어가면 더욱 아픈단계.
    치료중간에 통증이 사라지면 나은 것처럼 생각되나 재발하는 경우가 많아
    심한 치수염이 됨.

4. 충치 진행 과정에 관한 네번째 단계 이미지

step.04

치아의 치근까지 손상되어 치아의 기능을 상실한것으로 발치후
    임플란트등의 시술로 치료를 진행하여야 함.

치아치료의 종류

Inlay cure(인레이 치료)
비교적 초기단계의 충치치료로 충치를 제거한 뒤 제거한 모양대로 본을 떠서 기공물을 제작하여 다시 원래의 모양대로 붙여주는 시술로 예전의 경우 주로 아말감이라는 재료를 사용하였지만 아말감의 2차 부식과 심미적이지 못한 색상으로 최근에는 테세라와 금을 사용하여 진행합니다.
Onlay cure(온레이 치료)
치아중 교두부라는 부분을 포함하여 충치를 제거한뒤 제거한 모양대로 기공물을 제작하여 원래모양대로 붙여주는 시술로
인레이치료보다 충치가 많이 진행되어 법위가 넓으나 신경까지 노출되지 않았을 경우 진행하게됩니다.
Crown cure(크라운 치료)
보통충치의 범위가 넓거나 신경까지 노출이 된경우 신경치료를 진행후 치아의 지지대를 남겨두고 치아를 삭제하여
그위에 금, 세라믹, 테세라등의 인공치아를 왕관형태로 만들어 지지대를 덮는 방식의 치료를 말합니다.

보철물의 종류